뽀빠이와 함께 하는 거제 누수설비

동사무소 업무시간, 주말에도 하나? 본문

정보

동사무소 업무시간, 주말에도 하나?

거제뽀빠이 2016. 10. 28. 21:25

동사무소는 여러 번 방문해도 주말에 업무를 하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.

그래서 갔다가 헛걸음치고 오는 날이 많았는데요. 저 뿐만 아니라, 이런 일이

발생하지 않도록 동사무소 업무시간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

동사무소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업무를 도와드리고

있으며, 주 5일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주말에 업무는 따로 하지 않습니다.




동사무소도 점심시가이 있습니다.

오전 12시부터 오후 1시로 이 시간대에 방문하면 시간이 지체될 수 있으니

가급적 이 시간대 전후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.


저도 점심시간 맞춰서 갔다가 5분이면 끝날 걸 30분 걸려서

업무 처리한 적이 있습니다. 후.. 그 경험 하고 나서는 점심시간 맞춰

안갑니다..




아까도 말씀드렸듯이 토·일요일은 운영을

하지 않고 있으니 주말에 방문해 헛걸음치는 일

없도록 하세요!




급히 문서를 발급 받아야하는 상황이라면 민원24를 이용하는 것이

좋습니다. 이 사이트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문서를

발급할 수 있는 곳으로 365일 발급 가능합니다.


주민등록등본·가족관계증명서·토지대장·지방세 과제 증명 등을

발급 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


지금까지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요즘은 동사무소를

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.


온라인 발급은 지원하는 프린터가 있어야

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Comments